여행일기🍀🌿🌱🪵🌴

[미국 여행 🇺🇸 : LA - 3탄] 2022. 5. 20 ~ 5. 23 버버리힐즈, 엘에이 코리아타운, 그리피스 천문대 가기! 그리고 다시 할리우드 워크오브 페임

E m 2022. 7. 15. 03:49
반응형

LA 여행 1탄 

 

[미국 여행 🇺🇸 : LA ] 2021. 5. 20 ~ 5. 23 멕시코 시티에서 Volaris 타고 로스앤젤레스로, LA 지하철, LA

토르가 몇주전에 병원에 입원했었다. 내가 병간호하는게 힘들어보였는지, 미안했던건지 .. 병실에서 점심먹는데 갑자기 "비행기샀오, 근데 어디가는지는 비밀이야, 근데 예전에 너가 가보고싶

unimarosemmmy.tistory.com

LA 여행 2탄

 

[미국 여행 🇺🇸 : LA - 2탄] 2022. 5. 20 ~ 5. 23 할리우드 사인이 한눈에! 레이크 할리우드 파크, 버

[미국 여행 🇺🇸 : LA ] 2021. 5. 20 ~ 5. 23 멕시코 시티에서 Volaris 타고 로스앤젤레스로, LA 지하철, LA 토르가 몇주전에 병원에 입원했었다. 내가 병간호하는게 힘들어보였는지, 미안했던건지 .. 병실

unimarosemmmy.tistory.com


 

둘째날, 버버리힐즈에서 맛없는 치포뜰레 먹구... 코리아 타운으로 넘어가는 중 

 

 

블루보틀 커피다!!!!!!!!!!!!!!!!!!! 한국에서도 안마셔본 ㅋㅋㅋㅋㅋㅋ저 로고 넘 귀여워... 

 

 

우리 둘다 걷는걸 워낙 좋아해서, 우선 코리아 타운까지 걸어보자! 해서 걷는 중.... 햇빛이 굉장히 강했고, 계속 길길길 ... 도로도로도로...  이 길에 걷는사람은 우리뿐인것만 같았다. 

 

 

그래도 둘이서 이런저런 얘기하고 이런거 저런거 보면서 걷는거 넘 좋아. 유럽스타일 성당나옴

 

 

그러다가 맥도날드 발견하고 달려갔다!!!!!!!!!!  아이스크림 먹자 

 

 

선셋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이쯤에서 우버를 부르기로 했다. 근데 우버보다 싼 어플발견. 리프트?

 

https://www.lyft.com/

 

처음에 가입하면 할인 쿠폰까지 줘서 싼 가격에 코리아타운 근처까지 감! 

 

 

아이스크림 다먹고 리프트 타러 가는길, 이 넓은 도로를 무단횡단해야했다 ;;;; 😆😆😆😆😆😆

 


 

뭐 코리안 타운 근처인것 같긴했음... 

 

 

 

한국어로 써진 간판도 많이 보이고.. 

 

 

저 텐트가 다 노숙자 텐트랍니다....

 

 

이쪽 쭈욱 걸었다. 그냥 막막 걸었다. 사진 뒤죽박죽임.. ㅠㅠ

 

 

제칠일안식예수재림교 버스도 보이고,,, 여기는 삼육재단 교회다! 

 

 

로스앤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도 지났음.. 

 

 

명동 교자라니... 

 

 

이거 진짜 오래된 스타일 간판이다 ㅋㅋㅋㅋㅋㅋ안경

 


 

코리안 타운 더 안쪽으로 들어갈 수 도 있었지만 그닥 흥미가 생기지 않아.. 그대로 우리는 버스타고 그리피스 천문대로 이동했다. 

 

 

저 앞쪽 아주머니 거의 탈의 상태로 계속 이상한 말하고 소리질러서 조금 무서워씀... 

 

 

이렇게 조금 외딴곳에서 내려서 그리피스 천문대로 가는 버스 정류장으로 조금 걸어야 한다. 시간이 좀남아서 스벅에 갔는데 결국 스벅에서 카드안된다고해..서..못 마시고... 그리피스 가는 버스를 잡아 탔다. 구글지도에 치면 잘 나옴.. 그리피스로 가는 방법이 여러개있는데 우버타도되지만 우리는 버스를 이용함!!!!!!!!!!!  이 구간은 이 셔틀 버스 많이 이용하는것 같았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라라랜드에 나와서 엄~청 유명한 곳이다. 

 

 

참고로 난 라라랜드를 안봐서.. 모르겠지만... 한국인들 엄~청엄청엄청많아서 난 한국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웅장한 천문대 사이즈에 와~~ 하고 감탄했다. 

 

 

건물이 굉장히 세련됬음. 

 

 

잔디에 삼삼오오모여서 피크닉 즐기는 모습

 

 

사람 되게 많았다. 

 

 

 

저 왼쪽이 할리우드 사인 있는 곳이라서 다들 이렇게 드레스 차려입고 사진 찍더라

 

 

안으로 들어가려고 줄섰다. 신분증이랑 백신패스 요구함!

 

 

천문대에서 바라본 모습

 

 

천문대에서 보이는 LA 로스앤젤레스 ~ 

 

 

해가 집니다... 명당 찾아라!선셋 명당!

 

 

바람이 참 많이 불었지만 좋았다. 

 

 

좀 지나니까 이렇게 천문대 뚜껑(?)이 열려버렸다. 

 

 

 

천문대 실내엔 이렇게 박물관이 있다.  이런거 관심없는 나는.. 휙휙 ... 돌았다. 

 

 

하지만 토르는 하나하나 엄청 꼼꼼하게 읽더라... 진짜 지겨워 ㅎㅎ

 

 

가끔 설명도 해줌, 진짜 싫다..과학..싫어...

 

 

우리 토르 꿈이 우주비행사였거든요!!!!!!!!!!! 하하하 그래서 내가 맨날 내 Astronaut라고 부른다 ㅋㅋㅎㅎ 

 


 

다시 나와서 SUNSET 킬러 토르랑 선셋을 기다림. ..

 

 

토르가 이렇게 사진도 찍어줬어여 

 

 

해가 다 지고 조금 아쉬워서 천문대에서 별보는 이벤트(?)를 위해 줄 섰다. 

 

 

한 20-30분쯤 줄 서면 천체학자으로 보이는 분이 저 천체망원경으로 별을 보여주신다. 

 

 

이렇게나 큼!! 천체학자님께서 절대절대 망원경에 손대지말라고 하신다. 별 보여주실라고 아까 천문대 뚜껑(?)여셨던거구나^^!!

 

 

시간은 진짜 짧고, 사실 진짜 코딱지만한게 반짝반짝 하길래, 이게 맞냐고 이게 별이냐고 몇번이나 되물었지만.. 그래도 의미있었음... 토르는 신나서 봤따고 합니다... 

 

 

야경이 이렇게 멋있었다... 😫💕💕여긴 야경봐야해요! 그리피스 전망대 야경 강추!!!!!!!!!!😫😫👍🏻👍🏻

 

 

야경보면서 아쉬워서 몇번이나 다시 사진찍고, 찍고,,, 하다가 

 

 

추워서 집가기로 결정, 그리피스 전망대 강추! 

 


 

 

 

 

집으로 돌아가는 셔틀버스를 운좋게 바로 탔다. 심지어 앉아서 갔다 히히 

 

 

그리고 어떤 역에서 내려서 할리우드 워크 오브 페임으로 가는 지하철을 탔다. 

 

 

오늘도 더럽고 무서운 LA ㅈ ㅣ하철..ㅎㅎ...;;; 어떤 외국인 관광객들이랑 같이탔는데 우리 다 동공지진. 서로 눈빛교환하고 난리도아니였다 ㅎㅎ....

 

 

무사히 역에 도착해서 계단올라가는데, 어떤 남자가 굉음을 지르면서 다다다다닫다! 역을 올라가 까무러칠뻔했.... 

 

 

할리우드 워크오브 페임 역에서 나오면 보이는 밤거리!!!!!!!!!! 

 

 

어제 밤에는 제대로 못본 할리우드 밤거리는 형형색색 멋있었다.

 

 

역에서 나와 호텔로 걸어가는 길... 

 

 

 

이렇게 두번째날도 끝. 

반응형